부자에게 속지마라! 부자를 믿지마라!
부자에게 속지마라! 부자를 믿지마라! 부자들의 말을 그대로 믿지마라!
우리가 자기계발 서적을 읽거나 유투브를 보면 참 그럴싸한 말들이 많다.
아래는 흔히 말하는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이다.
"돈을 쫒지마라."
"겸허해야 한다."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겨야한다. "
"돈은 어느 순간 따라온다."
"하고 싶은 일을 해야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결과를 냈을때 그 결과가 왜 이루어진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부자 또한 그런 경우가 많다. 소싯적을 기억하지 못하고 성공한 이후 우선순위가 바껴 위와 같이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혹은 위선을 떨고 있거나.
비상식적 성공법칙의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선 돈부터 벌어야 한다."
"성공은 학력과 능력, 인맥, 자금과 관련이 없다. 그 방법을 아는가 모르는가. 그것을 행하는가 그렇지 않은가로 갈리는 것이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서 이미 성공한 사람들은 과거의 우선순위를 갖고 있지 않는다. 밑바닥 시절에 돈에 대한 강박과 간절함을 잊었다."
비상식적 성공법칙의 저자 간다 마사노리에 따르면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가난에서 진짜 부자가 되는 것은 너무 희박하다. 가장 순탄대로로 가는 것이 가난 -> 부자 -> 진짜 부자이다. 그럼 우리를 악의 에너지를 갖고 가난에서 부자로 가야된다. 이 악의 에너지는 열등감과 분노, 걸핍, 질투, 적대심, 체면, 허영심 등이다. 악의 에너지를 강력하며 우리를 움직이게 한다. 우리는 이를 이용해 빠르게 돈을 벌고 마음 수양으로 진짜 부자가 되면 된다. 악의 감정은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에 부정한다 해도 소용없다. 성공하고 싶다면 인정하자. 그리고 그 에너지를 망설이지 말고 활용하자.
즉,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닥치고 돈부터 벌라는 말이다.
비상식적 성공법칙의 저자 간다 마사노리에 따르면 부자들의 위선적인 말을 다음과 같이 해설했다.
성공한 이후 우선순위에 맞는 성공 법칙을 말하기에 비성공자들은 이를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된다.
"돈을 쫒지마라." -> 돈은 쫒지 않으면 다가오지 않는다.
"겸허해야 한다." -> 그러나 대차게 나가지 않으면 비싼 가격에 팔 수가 없다.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겨야한다. " -> 그러다가는 하청 일만 하게 될 뿐이다.
"돈은 어느 순간 따라온다." -> 돈을 적극적으로 벌려는 사람보다 느리게 번다.
성공 법칙에 대한 실용적인 부분을 부각한 상식을 뒤엎는 거칠고 직설적인 간다 마사노리의 성공철학을 담은 책 <비상식적 성공 법칙> 지금 시작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O7zCY
비상식적 성공 법칙: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가장 강력한 8가지 습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잠재의식
제1습관 | 하기 싫은 일을 찾아낸다.
제2습관 | 자신에게 최면을 건다.
제3습관 |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든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하는 방법은 "종이에 좋은 목표를 적고 반복하면 성공한다." 입니다.
좋은 목표는 다음 두 가지의 특성을 갖습니다.
-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 SMART 목표
-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내가 진정으로 하고 일을 깨닫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하기 싫은 일(포기할 일)을 명확히 해야한다. 우리가 선택에서 흔들리는 이유는 무엇을 포기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 SMART 목표(구체적이고 예측가능하며 동의할 수 있고 현실적이며 데드라인이 있는 목표)
"돈을 많이 벌고 싶다" 를 SMART 목표에 맞춰 변경해보자.
Specific 구체적이다. -> 연수입을 늘린다.
Measurable 예측 가능하다. -> 1억원.
Agreed upon 동의하다. -> 확실히 이 정도의 연수입은 필요하다.
Realistic 현실적이다. -> 이 정도는 달성 가능한 수치다.
Timely 기일이 명확하다. -> 내년 4월 30일까지
이것을 반복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사실 이것은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 하는 과정입니다. 우리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그 행동이 우리의 도파민을 자극해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내가 갈망하는 것을 반복하여 매일 아침 쓰고 생각하면 우리의 뇌는 이를 행하게끔 변화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이 행동에 대한 도파민이 분비됩니다. 제 생각이지만 끌어당김의 법칙도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시작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잠재의식을 바꾸는 방법에는 우리의 직함을 바꾸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되고 싶은 셀프이미지가 있다면 우리의 직함을 변경해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앱 마스터, 크롤링전문가, 슈퍼에너자이저 수학강사, 스프린터 등 책의 실험에 따르면 직함을 위대하게 네이밍하는 것만으로 그 능력치가 올라감을 확인했습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들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닌 듯 합니다. 실제 자리는 사람을 바꿉니다. 자리가 잠재의식을 바꾸고 잠재의식은 뇌를 바꿉니다.
2. 방법론
제4습관 |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발상력과 행동력에 직결되며,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대량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책과의 만남, 사람과의 만남, 오디오와의 만남.
나는 내 주위 다섯사람의 평균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와 친해져야 한다. 즉, 훌륭한 사람과의 인간관계를 소중히 하면 성공한다.
"그럼 그 훌륭한 사람은 더 훌륭한 사람을 만나려 할 것이고 나를 만나주지 않으면 어떻게 하는가?"라는 질문을 할 수 있다. 정답은 "그 사람에게 없는 것을 주면 된다." 이다.
상대방이 나를 만나지 않으면 손해라는 생각이 드는 압도적인 제안을 해야한다.
기억해라. "응하지 않으면 손해보는 제안"
제5습관 | 고자세로 영업한다.
마케팅: 잠재적인 우량 고객을 세일즈맨 앞에 데려다 놓는 일
세일즈: 잠재고객과 계약을 성사 시키는 일
저자는 말합니다. "영업의 원칙은 마케팅으로 고객을 확보한 다음 세일즈로 고객을 잘라내는 것이다."
세일즈의 목적은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구매 희망이 있는 사람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구매 희망이 없다면 그 순간 세일즈는 중지 된다. 더 이상 설득하지 않는다. 상대방이 구매할 확률이 높은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따라서 세일즈맨은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만 시간을 할애하고,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은 지체하지 말고 거절해야 한다.
상담의 포인트는 딱하나, 설득할 필요가 있는 고객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뿐이다.
"이 제품을 취급할 의사가 있습니까?"
"Yes" -> 설득할 필요가 없으므로 상담을 계속 진행한다.
"No" ->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상담을 끝내고 돌아온다. 아주 간단하다.
No를 Yes로 만드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들어간다. 이것보다 Yes인 사람을 찾아 다니는 것이 더 효과적임을 말하는 것이다. '지금당장고객'은 빠르게 점유하고, '조만간고객'은 시간을 최대한 들이지 않고 30일 주기로 연락하면서 '지금당장고객'으로 키워가면 된다.
효율적으로 영엽하기 위해서는 일단 관심을 가진 고객이 사겠다고 손을 들도록 만들어야 한다. 세일즈맨은 고객이 사고 싶어 하기 전에 영업을 하면 싫은 소리를 듣게 되고, 고객이 사고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꾸물거리면 라이벌에게 뺏긴다. 그러므로 고객 쪽에서 사고 싶은 순간에 스스로 손을 들도록 만들어야 효과적인 영업을 할 수 있다.
고객으로부터 "네! 부탁합니다!"라는 말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네! 부탁합니다."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질문을 해야한다. 부탁합니다를 하지 않는다면 조만간 고객이다. 세일즈맨의 최종 목표는 고객에게 부탁을 받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부탁을 들어주는 형태로 가야한다. (설명하러 방문하고 싶습니다. -> 설명 듣고 싶으신가요? 관심 있으신가요?)
그럼 사고 싶게 만드는 것은 어떻게 할까? 문서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결국 광고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순조롭게 창업을 할 수 있다.
광고의 핵심은 바로 감정이다. 고객의 감정을 토대로 고객이 직접 손을 들게 만드는 방법을 저자는 '감정 마케팅'이라 부른다. 결국 심리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인간은 이성적인 동물이라 설득에 논리가 들어가야 할 것 같지만, 인간도 동물이기에 이성보단 감정, 감정보단 본능을 건드리는 것이 효율적인 광고 방법이다.
협상에서든 남녀관계에서든 우위를 점하는 것은 여유다. 선택지가 많거나 너가 아니어도 됨을 어필하는 것은 그것이 가치잇게끔 느끼게 만든다. 세일즈맨의 목적은 매출을 올리는 것이지 고객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아니다.
- 부탁하는 영업은 하지 않는다.
- 가능한 한 빨리 'No'라는 대답을 듣는다.
ex) 저희는 당월 현금 결제조건이 아니면 거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싫으면 관두세요)
3. 돈
제6습관 | 돈을 몹시 사랑한다.
우리가 어떤 것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그것을 가지기 위해 움직이게 되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잠재의식에게 딱 두 가지만 반복하여 전달하면 된다.
- 돈을 몹시 사랑하라.
- 1000원이라도 들어오는 돈의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우리가 위에서 배운 것은 잠재의식의 위대함이다. 내가 어떤 것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그것을 얻기 위해 움직일 것이다. 그것이 나에게 도파민으로 작용하든 끌어당김의 법칙이든.
제7습관 | 결단을 내리는 사고 과정을 배운다.
우리가 결단을 내리면 현재와 미래는 변화를 겪게 된다. 우리는 이때 현재의 장점과 단점, 미래의 장점과 단점을 서로 판단하며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제8습관 | 성공에는 빛과 그림자가 있음을 기억한다.
인간 세상에서 장점만 갖는 것은 없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다. 우리는 단지 우리의 우선순위와 학습된 잠재의식을 통해 선택을 하면 된다. 그리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면 된다.
정리
1. 하기 싫은 일을 찾아내어 우리가 진정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파악했다.
2. 자신에게 최면을 걸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웠다.
3.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들어 우리가 직함에 맞는 행동을 하도록 했다.
4.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을 배웠다. 독서, 사람, 오디오.
5. 고자세 영업 방법을 배웠다. 결국 관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은 밀당이다. 결국 관심이 가는 사람은 여유있고 자존감 높은 사람이다.
6. 부자가 되기위한 잠재의식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웠다.(돈을 몹시 사랑하고, 들어오는 흐름을 만든다)
7. 결단을 내리는 사고과정을 배웠다. 현재와 미래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히 구분해봐야 한다.
8. 장점만 갖는 것은 없다. 뭐든 장단점이 있으며 우리는 우선순위에 맞게 선택을 잘하면 된다.
https://link.coupang.com/a/O7zCY
비상식적 성공 법칙: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가장 강력한 8가지 습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